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경제 볼거리 정보] 땅 위의 불꽃축제 즐기세요…보라매공원 남문에 ‘한화 불꽃정원’ 조성

 

-계절별 다채로운 꽃들의 향연을 통한 땅 위의 불꽃축제 연출
-2014년부터 진행해온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일환
-현재 서울시내 자투리 공간 30곳 설치


한화그룹은 서울시와 함께 보라매공원 남문 입구에 '한화 불꽃정원'을 조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 불꽃정원은 한화그룹과 서울시가 지난 2014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진행됐다.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는 시민과 전문가의 ‘불꽃 아이디어’를 공간 리뉴얼에 접목시켜 도심 곳곳의 활용도가 낮은 자투리 공간에 그대로 실현시키는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서울시내 약 30여곳의 자투리 공간을 탈바꿈 시켰다.

 

 

 

 ▶보라매공원 남문(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 설치된 ‘한화 불꽃정원’ 주간 전경

올해는 ‘한화 불꽃정원’이라는 주제로 보라매공원 남문 입구(지하철 2호선 신대방역 부근)를 선택했다. 보라매공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공군사관학교 부지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원화한 곳이어서 전체적으로 정비가 잘 돼 있다.
 
하지만 보라매공원의 3개 출입구 중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남문은 한낮에도 우거진 나무로 일조량이 높지 않아 음지식물만이 무성하게 자라는 특색 없는 공간이였다. 특히 밤에는 다소 어두워 시민들의 불안감이 높았던 장소였다.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한화그룹은 조경전문회사 씨토포스와 함께 하늘에서 불꽃이 터질 때의 모양처럼 다양한 크기의 원형으로 구성 된 정원 디자인을 개발했다. 또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제이드가든’ 소속 정원 전문가들의 자문을 거쳐 4계절의 흐름을 고려한 다채로운 정원식물을 심었다.

 

 

▶보라매공원 남문(서울시 동작구 신대방동)에 설치된 ‘한화 불꽃정원’ 야간 전경

현재 ‘한화 불꽃정원’에는 가을을 맞아 노란빛 숙근코스모스와 분홍구절초가 ‘기쁨의 불꽃’을 표현하며 피어있다. 곧 다기올 겨울에는 연녹색의 에버골드와 짙푸른 파란김의털이가 봄을 기다리는 ‘기대의 불꽃’이 표현될 예정이다. 봄은 보라색의 알리움과 분홍빛 숱패랭이가, 여름은 붉은색의 붉은잎동자와 함께 곳곳에 주황색 꽃백합을 심어 각각 ‘설렘의 불꽃’과 ‘정열의 불꽃’을 표현할 예정이다.

계절 변화에 따른 형형색색의 꽃들로 정원을 구성함으로써 자연이 만들어내는 불꽃축제를 1년 내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 이유리 부장은 “보라매공원 남문은 낮에는 이용도가 낮고 밤이면 어두워 시민의 불편을 개선 위해 휴식공간을 만들고자 했다”며 “‘한화’하면 떠오르는 ‘불꽃축제’의 이미지를 하늘뿐만 아니라 땅 위에서 펼쳐질 수 있도록 정원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작은 불꽃 하나가 커다란 공간을 비추듯 한화그룹과 함께 서울 속 자투리 공간들을 바꾸어오며 지난 3년간 시민들의 삶에 적잖은 변화를 만들어왔다”며 “이번에 조성된 보라매공원 ‘한화 불꽃정원’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의 희망과 활력의 얻어갈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기는 바란다”고 밝혔다.

 

[자투리경제=김미주 SNS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