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경제 볼거리-먹거리 정보] 도심 속 시민시장…홍대앞프리마켓-영등포 달시장

 

 

 

- 서울 시민의 날(10.28.)맞아 27일부터 4일간 시민의 축제, 시민시장위크 열려

- 신촌 창천공원, 홍대 놀이터, 영등포 달시장 등 서울 각지 13개소에서 열려

- 시민시장, 지역가치 되살리는 동네의 명물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 기대

 

 

 

영화 노팅힐의 배경지이자 유명 관광지인 런던 포토벨로 마켓과 도심 속 유기농 마켓인 뉴욕 그린마켓과 같이 바쁜 공간 속에서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공간인 시민시장이 서울시내 13곳에서 동시 개장한다.

 

서울시는 시민의 날인 28일을 맞아 27()부터 30()까지 4일간 시민의 축제 시민시장 위크(Week)”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시장 위크(Week)에 참여하는 시장들은 각 시장의 특색이 담겨있는 대표 상품들을 전시-판매한다. 청년작가들의 정성이 담겨있는 예술창작품부터 이웃과 함께 사용하는 재사용품,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 도시농부의 유기농 먹거리까지 사회적 가치가 담겨있는 제품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대표적인 시민시장인 홍대앞프리마켓(29)’, ‘연남동 동진시장(27~30)’, ‘건대 프리마켓(29)’, ‘영등포 달시장(28)’ 등이 참여해 시민시장 특유의 정겹고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고, 재기발랄한 청년들이 기획한 여행마켓(29, 신촌 창천공원)에서는 다문화라는 사회적 숙제를 풀어나가는 의미있는 시도를 한다.

 

가을소풍과 어울리는 어쿠스틱 공연을 마련한 홍대앞프리마켓’, 이야기원정대의 종이 회전극으로 어린이들을 맞을 예정인 미아리 고개장’, 핼러윈데이를 맞아 핼러윈 분장을 하고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여행마켓을 통해 시민과 관광객에게 추억거리를 선사한다.

 

영등포 달시장에서는 아름다운가게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멸종위기종 가면 만들기’, ‘에코액자 만들기를 기획해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준비했으며, 뚝섬 아름다운나눔 장터에서는 소형가전 무상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