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이벤트 소식

[자투리경제] 새해 맞이 무료 '어린이 김치학교'…맛보고, 냄새 맡고, 버무리고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4일부터 3월30일까지 5~13세 어린이 대상 '미각교육, 김장체험' 무료 강좌
- 정유년 맞아 닭띠 관람객 선착순 170명에게 ‘바른먹거리 꾸러미’, ‘김치 도서’ 등 선물 증정

 
서울 인사동에 있는 풀무원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이 정유년 새해를 맞아 어린이를 위한 무료 김치 클래스를 선보인다.

 

풀무원 뮤지엄김치간(www.kimchikan.com)은 새해를 맞아 4일부터 3월30일까지 석 달 동안 ‘어린이 김치학교’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어린이들이 미각교육을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직접 김치도 담가보며 김장문화를 몸소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김치학교 '미각교육'은 어린이들이 뮤지엄김치간의 전문 에듀케이터의 지도에 따라 무, 쪽파 등 김치의 재료를 눈으로 보고, 맛보고, 냄새 맡고, 손으로 만지고, 소리를 들으며 오감으로 자연의 맛을 경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재료 본연의 맛을 느껴보고 김치를 포함하여 평소 꺼리는 음식에 대해서도 호기심을 가질 수 있다.

 

미각 교육이 끝난 어린이들은 직접 ‘백깍두기’를 담가보고, 본인이 담근 김치를 뮤지엄김치간에서 제공하는 친환경 김치용기에 포장하여 가져갈 수 있다. 모든 체험이 끝난 후에는 뮤지엄김치간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 김치학교는 1월부터 3월까지 매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오전 10시20분에 40분간 진행되고 대상은 5세~13세의 어린이와 초등학생이다. 입장료와 체험비 모두 무료이며, 어린이와 함께 온 성인 보호자는 뮤지엄김치간의 입장료만 내면 된다.사전 예약은 필수이며,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또 뮤지엄김치간은 겨울방학을 맞아 1월 한 달간 초등학생 3~6학년을 대상으로 ‘박물관학교’를 운영한다.

 

현장 체험학습 프로그램인 '박물관학교'는 초등학생들의 겨울방학 숙제를 돕고자 기획됐다. 김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뮤지엄김치간의 전문 큐레이터가 김치의 우수성, 역사, 종류, 효능은 물론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김장문화까지 김치에 대한 모든 것을 설명해 준다.

학생들은 전시 해설과 함께 뮤지엄김치간에서 제작한 워크북을 가지고 퀴즈도 풀며 김치와 김장문화에 대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박물관학교'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2회씩 걸쳐 열리며, 40분간 진행된다. 사전예약은 필수고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박물관학교 체험학습비는 입장료 포함 1인당 5천 원이다. 참석자에게는 김치 유산균 ‘락토바실러스균’이 들어간 풀무원건강생활의 ‘G9 혼합유산균’과 뮤지엄김치간 워크북이 제공된다.

 

뮤지엄김치간은 정유년을 맞아 닭띠 유료 관람객(만 11세 이상)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선착순 170명을 대상으로 1월 한달 간 실시하며, 뮤지엄김치간 4층 안내데스크에 생년월일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학생증 등을 제시하면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꾸러미’와 ‘김치 도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바른먹거리 꾸러미는 풀무원의 ‘자연은맛있다 육개장칼국수’, ‘말랑 망고&고구마’, ‘블랙김샌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 스마트폰으로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뮤지엄김치간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보여주면 입장료를 현장에서 즉시 20% 할인 받을 수 있다.

 

뮤지엄김치간 노지연 마케팅 담당자는 “정유년 새해를 맞아 어린이들이 김치와 김장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2017년에도 우리 고유의 음식이자 전통인 김치와 김장문화를 전파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



출처 : 자투리경제 (http://www.jatu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