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경제 볼거리-즐길거리] 서울시 운영 전국 가족캠핑장 18일 개장…4인가족 1박 2일에 2만5300원

 

 

- 서울시, 강원도 횡성을 비롯한 전국 5개지역에서 가족캠핑장을 개장
- 올해 처음 개장하는 전남 함평 나비마을은 오토캠핑장으로 운영
- 텐트, 화덕, 테이블 등 야영필수품 비치, 요금은 1박2일 기준 2만5300원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캠핑장에 텐트도 쳐 있고 목재테이블과 화로도 붙어 있어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었고, 좋은 공기 맘껏 마시며 밤하늘의 별도 감상할 수 있어요”

 

"시설이 깨끗하고 세탁도 할 수 있어 좋았구요. 아이들은 미니풀장에서 물놀이도 하고 저녁 바베큐 시간엔 텃밭에서 고추도 따서 먹을 수 있어 온 가족이 캠핑장에서 즐거운 여름 휴가를 보냈어요”


 

서울시에서 2013년부터 운영해 시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이 올해는 3월 18일(토) 개장한다.

 

작년에 조성을 끝내고 올해 처음 개장하는 함평 나비마을 오토캠핑장을 포함해 전국 5개 지역에서 운영이 시작된다. 함평 나비마을 오토캠핑장은 3월 말까지는 시범적으로 운영하며, 이 기간 동안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도농상생 협력과 시민들이 도시를 벗어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공기가 맑고 깨끗한 농촌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가족캠핑장 이용은 4인 가족이 1박 2일에 2만5300원으로 텐트, 테이블,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가족캠핑장에는 탁구장, 바둑교실, 텃밭, 효소 만들기, 동․식물 체험 등어린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과 샤워장, 취사장, 주차장, 매점 등 편의시설을 갖추어 불편함 없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을 통해‘횡성’․‘포천’ 캠핑장은 매달 10일, ‘제천’․‘철원’․‘함평’ 캠핑장은 매달 15일 오후2시부터 다음달 예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3월달에는 10일 오후2시부터 5개 캠핑장 모두 3~4월 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캠핑장 위치, 시설물, 주변관광지 등 상세한 이용안내는 서울시 가족캠핑장 블로그(http://blog.naver.com/seoul_camp)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서울시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4월 이후에는 서천 금빛노을 캠핑장을 새롭게 개장 할 예정이며, 올해 가족캠핑장 1개소를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김용복 서울시 평생교육정책관은 “지방폐교를 활용한 서울시 가족캠핑장은 시민에게는 가족과 함께 즐기며 휴식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