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자리-취업-창업

[자투리경제 JOB아라 일자리] K-water, 청년 구직자 대상 채용설명회 열어

 

K-water(사장 이학수)는 지난 15일 오후1시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K-water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9월 말 공고예정인 하반기 채용일정에 따라 국내 유일의 물 전문 기업인 K-water 입사를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주요사업 및 채용제도를 소개하는 자리였다.

 

채용제도의 구체적인 설명과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기출 모의고사 체험 및 채용상담 등 공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많은 취업준비생에게 ‘취업 성공’의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약 1000여명의 구직자가 참석했고, 단일 채용 설명회로는 역대 최대 규모이다. ‘K-water 채용설명회’는 18일 오후 1시 충남대학교(대전

소재) 정심화 홀에서 비수도권지역 인재를 대상으로 한 번 더 개최될 예정이다.

 

K-water는 2014년부터 이미 블라인드 채용을 도입해 ‘평등한 기회, 공정한 절차’ 기반의 채용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취약계층의 입직 경로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회형평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김병기 K-water 인사부장은 “채용제도의 적극적인 홍보로 구직자가 불필요한 스펙 취득에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게 하겠다” 며 “직무에 적합한 역량을 보유한 인재라면 누구나 공정하게 취업할 수 있는 채용문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