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경제] 30일 오후7시20분 '2017 서울세계불꽃축제'…100만 인파에 가을밤 추억 선물

 

-한국, 미국, 이탈리아 등 3개국 참가. 총 10만여발의 불꽃 여의도 하늘 장식
-'비비드(VIVID) 서울' 주제로 화려한 멀티미디어 불꽃쇼 선보여
-700명의 한화 임직원 봉사단과 I•SEOUL•U가 함께하는 대규모 클린 캠페인 실시

 

올해 15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이 오는 9월 30일 토요일 저녁 7시 2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약 1시간 20분 동안 10만여 발의 불꽃과 함께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은 2000년에 시작된 한화그룹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이다.

한화그룹은 불꽃축제를 통해 반복되는 일상 속에 지친 시민들의 가슴속에 ‘내일을 향한 응원’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불꽃을 지켜보며 오늘을 위로하고 내일을 살아가는 힘을 충전하도록 응원하고자 한다.

불꽃축제는 한화그룹과 SBS가 함께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한다.

 

이번 불꽃축제에는 한국, 미국, 이탈리아 등 총 3개국 대표 연화팀이 참여, 총 10만여 발의 다채롭고 환상적인 불꽃이 가을 하늘을 수(繡) 놓는다. 100만여 명의 가족, 연인, 친구 등 관람객에게 잊을 수 없는 가을밤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 다채롭고 색다른 불꽃으로 선보이는 와이드 한 스토리텔링 불꽃쇼

 

올해 불꽃축제의 메인 테마는 비비드(VIVID)다. 생동감, 발랄함을 뜻하는 비비드(vivid)의 의미처럼 열정적이고 빠르면서 원색이 뛰어난 불꽃의 향연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를 축제에 참가한 시민에게 제공하고자 정해졌다.

 ‘한화와 함께하는 서울세계불꽃축제 2017’의 오프닝은 미국의 Pyro Spectaculars(파이로 스펙타큘러스)사에서 ‘Hooray for Hollywood’(헐리우드 만세)를 주제로 화려한 연출이 시작된다.

미국팀은 빌보드 차트의 인기 곡들에 이번 축제의 메인 테마인 비비드에 맞춘 다양한 색상(Red, Blue, Green, Yellow)의 대형 타상 불꽃을 여의도 밤하늘에 7시20분부터 쏘아 올린다.

 

Pyro Spectaculars사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에서 불꽃을 연출하는 등 세계적 명성을 지니고 있으며 우리나라 한강에서 처음 불꽃축제가 시작되었던 2000년 제1회 서울불꽃축제에도 참가했다.

15곡의 다양한 장르의 음악에 화려한 불꽃이(Magic Shell, Color Change shell, Rainbow Shell 등) 어우러져 미국팀의 수준 높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감미롭고도 웅장한 뮤지컬 형태의 불꽃쇼가 관객을 매혹시킬 예정이다.

 

두번째 참가팀인 이탈리아 Parente Fireworks Group(파렌테 파이어웍스 그룹, 통상 ‘파렌테’라 부름)이 ‘HYMN TO LIFE’(인생찬가)를 주제로 밤 7시 40분부터 감성적인 불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Parente Fireworks Group은 3대에 걸쳐 약 110년 이상의 오랜 불꽃 제조 경험과 연출 경험을 가진 이탈리아 최고의 불꽃 회사로, 2012 베트남 다낭 불꽃대회, 2011 캐나다 캘거리 불꽃대회 우승 등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탈리아팀은 2012년 쿠웨이트 헌법제정 50주년 기념 불꽃쇼에서 쿠웨이트 연안 바다에서 전장 5킬로미터에 달하는 와이드한 불꽃연출을 진행하면서 세계 기네스 기록을 갱신한 이력이 있다. 또한 2015년 밀라노 엑스포의 폐막식 불꽃을 연출했다.

이번 불꽃축제에서는 전세계 약 26개국의 다양한 불꽃쇼 경험에서 얻은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탈리아에서 직접 제조한 불꽃제품(로만 캔들, 타상 불꽃 등)을 활용한 다양한 색의 조화에 초점을 두고 연출하며, 정통클래식과 어울리는 가을 밤하늘에 펼쳐질 감성적인 불꽃이 기대된다 

 

밤 8시 불꽃축제의 피날레를 장식할 대한민국 대표 ㈜한화는 ‘Fantastic For Life’(환상적인 인생)를 주제로 ‘VIVID Seoul’을 표현한다. 원색의 자극적인 불꽃향연을 통해 생동감 넘치며 활기찬 서울 모습을 그리고자 했으며, 영상과 특수효과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은 여의도를 찾은 시민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물한다.

내년2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선보일 문자불꽃 등 새로운 불꽃 연출기술도 많이 추가하여 발전된 불꽃 기술도 느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화 팀은 ‘VIVID Seoul’이라는 테마에 맞춰 오감을 자극하는 음악, 불꽃, 영상, 특수효과 등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토리텔링 불꽃쇼를 보여 줄 것이다. 눈물을 흘리는 듯 약 40초간 흐르는 “눈물타상불꽃”과 별, 스마일, 하트 등의 “캐릭터 불꽃”, 약 70미터 높이에서 360도 회전하는 “타워 불꽃”, 문자 불꽃이 음악의 리듬과 가사에 맞게 연출되어 관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올해에도 작년에 이어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도 불꽃바지선을 설치, 여의도 전체를 아우르는 보다 풍성한 불꽃쇼를 선보일 예정이다.

1964년 불꽃 사업을 시작한 ㈜한화는 국내 최초로 ‘멀티미디어 불꽃쇼’ 장르를 개척했고, 86년 아시안게임, 88년 서울올림픽, 2002년 월드컵 개∙폐회식 등 국내외의 굵직한 불꽃쇼를 진행해온 세계적인 불꽃 회사로,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불꽃행사도 연출할 계획이다.


 

#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불꽃축제

 

매년 백만 명 이상의 관람객들이 찾는 국내 최대규모, 최고수준의 불꽃축제는 올해도 주최측과 서울시, 경찰, 소방서, 구청, 한강사업본부 등 유관기관이 힘을 모아 시민들의 안전한 관람을 최우선과제로 삼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보행을 위해 극심한 혼잡지역인 여의동로가 행사당일 14시에서 21시 30분까지 통제되며 행사 전날인 9월29일 23시부터 63빌딩 앞 여의도한강공원 주차장이 폐쇄된다.

또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해 지하철 운행량을 대폭 증편하고, 경찰, 소방, 주최측 인력이 총동원되어 지하철 시민 안전에 투입된다.

여의도 건너편 이촌지역뿐 아니라 마포대교 남단과 북단, 한강철교 남단 하부 자전거 길까지 안전계도가 진행되며, 또한 강변북로와 올림픽대로 무단횡단 및 차량에서의 주정차 관람이 엄격히 통제된다.

 

한국팀 불꽃연출의 하이라이트인 ‘나이아가라’ 불꽃설치로 인해 원효대교 위 관람은 전면 금지되며, ‘이촌 한강공원 자연성 회복사업’으로 인해 원효대교부터 한강대교 일부 구간 진입이 통제된다.

 

한강위 수상의 안전통제도 강화된다. 마포대교와 원효대교 사이에도 연화바지선을 설치, 한국팀 연출 시에 일부 불꽃이 연출됨에 따라 행사당일 저녁 6시 40분부터 8시 40분까지 약 2시간 동안 마포대교와 한강철교 사이에 수상관련 모든 선박류의 운항이 전면 통제된다.


# 한화 임직원 봉사단과 I•SEOUL•U가 함께하는 클린캠페인

 

700여명의 한화그룹 계열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한화봉사단이 행사장 전역에서 안전관리 및 질서계도 캠페인을 진행한다. 한강공원 주변은 낮부터 행사 직후까지 수시로 정비되며, 쓰레기 수거차량을 상시 운행하고, 전담 스탭들이 관람객들에게 쓰레기봉투를 나눠주는 일부터 행사장 곳곳에 쓰레기들을 수거하고 관리한다.

 

또 시민 스스로가 쾌적한 행사장 만들기의 주체라는 인식확산을 위해, I•SEOUL•U, 대학생 자원봉사단 V원정대와 함께하는 ‘불꽃클린존’을 행사장 곳곳에 설치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클린캠페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 불꽃 라이브 중계 방송 제공

 

여의도 지역이 아닌 곳에서도 불꽃의 생생한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온라인 라이브 중계를 진행한다. 올해는 JTBC 방송 ‘아는 형님’ 멤버 이수근과 김영철의 생생한 입담이 더해진 특별 기획 프로그램을 통해 불꽃쇼를 더욱 즐겁게 감상할 수 있다.
모바일이나 PC를 통해서 아쉬움을 달랠 수도 있다. 불꽃축제 공식 웹사이트 (www.hanwhafireworks.com)의 생중계 보러 가기 배너를 클릭하거나 네이버TV 접속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 일년 중 단 하루, 63빌딩앞 한강둔치는 판타스틱 축제세상으로 변신

 

불꽃은 밤에만 피어나지 않는다. 여의도 63빌딩앞 한강둔치는 30일 하루종일 축제가 이어진다. 불꽃만 기다릴 필요가 없을 만큼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불꽃쇼 개막전 오후 1시부터 저녁 7시까지 오랜 시간 기다리는 시민들을 위해 마포대교에서 원효대교 사이에서는 다채로운 이벤트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축제주제인 비비드한 ‘Fantastic for life’를 생생한 컬러의 다양한 디스플레이와 결합하여 환상적이며 생동감있는 분위기를 선보인다.

‘불꽃플레이존’, ‘불꽃라이브’, ‘불꽃마켓’ 총 3개로 구성되는 불꽃이벤트 존에는 서울시를 비롯한 다양한 공공기관, 공익단체와 협업하여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공연, 체험 이벤트, 퍼레이드, 포토존 등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마련되고,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은 예년에 비해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시민들을 맞이 할 계획이다.

여의도 63빌딩 앞은 볼거리, 들을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축제의 땅으로 변신한다.


# 불꽃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한화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행사를 더 알차고 즐겁게 즐기기 위한 방법으로 한화불꽃축제 공식홈페이지(www.hanwhafireworks.com)를 구석구석 살펴보는 것이 좋다. 행사내용뿐만 아니라 버스우회정보, 통제구간, 행사장 화장실 위치, 9월말 강변 행사임을 감안해 두터운 옷과 돗자리를 준비해야 한다는 기본준비사항부터, 명당 찾기, Q&A, 필수공지사항 등 관람객들이 미리 알아야 할 알찬 정보들로 가득하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9월 27일까지 불꽃축제 최고의 명당자리인 63빌딩 59층 워킹온더클라우드, 63빌딩 4층 테라스, 한강 잔디좌석 등에서 관람할 수 있는 골든티켓 1,630장과 커피 모바일 교환쿠폰 300장을 나눠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2017 불꽃축제 영상인 ‘권혁수의 불꽃극장’을 감상하고 자신의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영화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제발, 이곳만은 피해주세요!  

 

1. 한강다리 위

: 한강다리 위에서의 관람은 위험합니다. 다리에서는 인파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다리 위에서 정체하지 않고 통행하도록 합니다.

 

2. 한강 이촌지구 (원효대교~한강대교)
: 2017년 12월까지 진행되는 이촌 한강공원 자연성 회복사업으로 이촌지구(원효대교~한강대교) 일대 수변구역 및 도로 일대가 전면 통제됩니다. 관람구역이 협소하여, 인파의 운집으로 인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있으므로 다른 장소에서 관람을 추천합니다.

 

3. 강변북로, 올림픽대로에 주차하고 관람
: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도로교통법위반으로 단속 처벌받는 곳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절대 관람 금지구역입니다.


<교통통제>

 

- 여의동로 교통통제 : 여의동로 (마포대교 남단 ↔ 63빌딩 앞) / 14:00~21:30 (7시간 30분)

- 올림픽대로, 노들길 ↔ 63빌딩 진입로 / 17:00~21:30

  ※ 올림픽대로, 노들길 통제로 인한 우회로 안내 여의대로, 의사당로, 마포로, 원효로, 한강로, 노들길, 노량진로

- 행사 종료 후 5호선 여의나루역 임시 통제 (무정차 통과) / 20:40~21:40(1시간)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


출처 : 자투리경제 (http://www.jatu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