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틈새 투자-재테크

삼성SDS, 작년 매출액 8조 육박


[자투리경제=이상혁 기자] 삼성SDS는 13일 잠실 신사옥 삼성SDS 타워에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1월 상장 이후 상장회사로서의 첫 번째 주총이다.


삼성SDS 관계자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주주총회는 주주들과 의장간의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고 전했다.


이날 주총에서는 사내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액을 비롯해 지난해 매출액 7조8977억원, 영업이익 5934억원을 포함한 재무제표를 각각 승인한 데 이어 주당 배당금을 전년 대비 100% 늘어난 500원으로 확정했다.


 전동수 삼성SDS 사장은 주총에서 "지난해는 솔루션형 사업비중을 늘려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물류 BPO 사업 거점을 공격적으로 확충하는 한편 성공적인 상장을 추진하여 미래성장을 위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전 사장은 "올해는 창조적 혁신과 도전을 통해 차별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확대를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하겠다"며 "이를 위해 경영방침을 창조적 혁신을 통한 새로운 도약으로 정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 R&D(연구개발)체제를 구축하고 선택과 집중, 타겟 마케팅 활동을 적극 추진해 해외시장 개척과 글로벌 사업성과를 조기에 가시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삼성SDS는 사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업 업무 환경이 PC에서 모바일 환경으로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소셜네트웍, 모바일,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등 스맥(SMAC)기술과 정보 보안 등 핵심 요소기술은 과감한 투자 등을 통해 반드시 내재화해 기술 경쟁력을 충실히 마련할 계획이다.


또 삼성 관계사와의 IT 일류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안정적 수익기반을 공고히 하며 미래 지향적 조직문화 구축을 통해 기업가 정신과 창의성 넘치는 회사로 만들어 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