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틈새 투자-재테크

후강퉁 모의투자대회-투자설명회에 참가하세요

 

 

[자투리경제=박영석 기자] 중국 후강퉁 시장 개장 이후 국내에서 추강퉁 투자와 관련된 행사와 설명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24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증권은 25일 오후 4시30분 전국 각 지점에서 개인투자자를 상대로 후강퉁(중국 상하이와 홍콩 증시 간 교차거래) 투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투자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서는 중국 경제와 증시 전망, 후강퉁 투자전략, 유망종목 등이 소개된다. 올해 하반기 시행이 예상되는 선강퉁(홍콩과 선전 증시 간 교차거래)에 대한 설명도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유안타증권 홈페이지(www.MyAsset.com)를 참조하면 된다.

 

삼성증권은 오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8주간 중국 본토에 상장된 A주에 투자하는 '후강퉁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전체 투자기간 동안 최고 수익률 1위 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을 시상하며, 20위까지 총 상금 560만원 규모로 진행된다. 8주간 주간 수익률 1~3위에게도 상금 10만원씩을 시상한다.

김유경 삼성증권 스마트사업부장은 "중국 주식에 아직 익숙치 않은 투자자들이 후강퉁에 투자하기 전 모의투자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참가 신청은 삼성증권 계좌가 없어도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