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자기계발

[자투리경제 교육 정보] 기업들, 직원 기살리기 '자녀 캠프 지원'…영어캠프-인성교육-축구캠프 등 다채

자투리경제 2016. 7. 29. 20:04

이번 여름방학에 여행을 갈까 캠프를 떠날까? 전국의 초중고 학교가 지난주 일제히 방학에 들어갔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초·중·고등학교가 지난 18일부터 다음달 20일 즈음까지 한달여 간의 여름방학에 들어갔다. 여름 방학을 맞아 교육기업과 각 캠프 단체들에서 청소년 대상의 여름방학 캠프가 운영되고 있다.

 

◆ 더필드, ‘3C 인성교육 행동훈련’ 여름 방학캠프 모집


행동훈련 전문업체 교육그룹 더필드는 최근 사회적으로 인성교육이 대두됨에 따라 청소년들의 인성교육을 기본으로 안전교육를 점목한 제 35회 ‘3C 인성교육 행동훈련 캠프(인성 실천 신뢰 Character Conduct Confidence)’를 개설했다고 29일 밝혔다.

 

3C 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인성교육진흥법에 명시된 8대 핵심덕목인 ‘예, 효, 정직, 책임, 존중, 배려, 소통, 협동’을 기본으로 ▲바른자세 훈련 ▲PT(Physical Training) 다이어트 체조 ▲공동체 훈련과 팀빌딩 ▲ 자신감 훈련 ▲11m 암벽 레펠 ▲지옥주 훈련 ▲산악 트레킹 ▲화랑도 세속오계 ▲안보 체험 등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개인은 5박 6일, 청소년 단체는 2박 3일~1박 2일로 철원군 병영체험수련원에서 진행된다.

 

또 최근 청소년들의 안전이 부각됨에 따라 ▲심폐 소생술(CPR) 및 제세동기(AED) 사용법 ▲응급 처치 및 인명구조 ▲생존 수영 등 프로그램도 들어있다.

 

캠프는 소수정예 각 차수별 40명 선착순 모집하고, 초·중·고 소대로 분반 교육으로 진행된다.

 

한편 지난달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체 인사담당자 419명을 대상으로 한 ‘신입채용에서 뽑고 싶었던 지원자 유형’ 설문에서 ‘밝고 예의 바른 태도를 지닌 지원자’(42%) 인성을 1순위로 꼽았다.

 

▲ 최근 MBC `진짜사나이` 해병대 극기훈련 프로그램이 인기를 끄는 가운데 방학을 이용해 병영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저녁 점호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 교육그룹 더필드

 

◆ 현대차 울산공장, 임직원 자녀 대상 ‘여름방학 영어캠프’ 개최

 

현대자동차 울산공장은 임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영어캠프’를 개최한다. 현대자동차는 기업 복지 차원에서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번 여름방학 캠프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여름방학 영어 캠프는 ‘커리어 페어(Career Fair)’를 테마로, 오는 8월 1일(월)부터 12일(금)까지 진행된다. 중학교에 재학중인 약 200명의 학생이 참가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직업 체험까지 할 수 있는 색다른 영어캠프를 경험할 예정이다.

 

주요 커리큘럼은 원어민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영어 몰입 프로그램과 가상 직업 체험교육으로 구성됐다.

 

▲ 현대자동차 직원자녀 대상 여름방학 영어교프. 사진제공= 정상제이엘에스


◆ 쌍용차, 여름방학 직원자녀 영어캠프 개최


쌍용자동차가 여름방학을 맞아 직원자녀들을 위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25일부터 4박 5일 일정으로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에서 시작된 2016 영어캠프에는 초등학교 4~6학년에 재학 중인 직원자녀 150명이 입소해 원어민 강사와 함께 자연, 과학, 환경, 사회 등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맞춰 영어로 대화하고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캠프 참가자들의 영어 레벨 테스트를 통해 수준별 클래스를 제공함으로써 단기간 학습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문법을 비롯한 이론 수업 외에도 게임과 쿠킹 수업, 체육 수업 등 다양한 타입의 참여형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강화해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덜고 외국문화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 쌍용차 직원 자녀들이 영어캠프에 참가했다. 사진제공= 쌍용자동차

 

◆ KB국민은행,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대상 영어학습 캠프 개최

 

국민은행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의 영어학습 캠프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5일부터 지역아동센터 중앙지원단과 함께 ‘KB스타비(飛)꿈틔움 영어캠프’를 진행 중이다.

‘KB스타비(飛) 청소년 꿈틔움 프로젝트’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꿈을 키우고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방학기간을 활용해 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의 영어학습 성취도향상과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마련된 캠프다. 전국 5개 권역에서 총 720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5박6일간 진행된다.

 

지난 25일 인천광역시 영어마을, 전남 동신대학교에서 300여명의 청소년이 캠프에 참여했으며, 오는 8월에는 경북 영남대학교, 서울영어마을 수유캠프, 경기영어마을 양평캠프에서 추가로 개최될 계획이다.

 

◆ 충북교육청,  ‘2016.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 진행

 

충청북도교육청은 도내 읍·면지역 중학생 117명이 참가하는 ‘2016. 삼성드림클래스 여름방학 캠프’가 지난 22일 환영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11일까지 충남대학교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교육부와 삼성사회봉사단의 교육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삼성드림클래스 사업단에서 교육환경이 열악한 읍·면·산간 지역 중학생들과 군 가정, 소방관 자녀, 사회적 지원이 필요한 유공자 자녀를 대학 캠퍼스로 초청해 진행된다.

 

3주간의 방학캠프에서 참가한 학생들은 영어·수학 집중 교육 뿐 만 아니라 단체생활 적응 및 학습 습관 유지를 위한 다양한 특강을 듣는다.


◆ 남동발전 ‘드림키움 여름방학 축구캠프’ 개최

 

한국남동발전이 조광래 축구재단과 손잡고, 축구를 좋아하는 진주와 발전소 주변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선진 축구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KOEN은 사천시 KB인재니엄 대강당에서 손광식 기획관리본부장, 조광래 대구FC 단장을 비롯, 참가학생, 학부모, 학교관계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KOEN 드림키움 여름방학 축구캠프 입소식’을 가졌다.

 

이번 캠프는 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 펼쳐지며, 초등학교 4~6학년으로 구성된참가자 45명은 연령·수준별로 나뉜 그룹에서 이론 교육, 실습 훈련을 받게된다.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