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이벤트 소식

[자투리경제 추석 할인 정보] 추석연휴기간중 야구경기 반값에 관람…대중골프장 이용료 할인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추석 연휴기간에 주요 놀이공원의 입장료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주요 멀티플렉스 패키지 관람권도 20∼30% 싼 가격에 판매된다.

프로야구 경기 일반석은 50% 싼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대중골프장 이용료(그린피)가 할인되는 등 스포츠 시설에 대한 혜택도 제공된다.

 

정부는 29일 생활물가 안정과 내수회복 지원을 뒷받침하기 위해 이런 내용을 담은 추석 민생대책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연휴기간 무료로 개방되며 국립과학관·국립생태원 등 입장료는 20∼5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4대 고궁, 종묘 등도 무료로 개방되며 경복궁은 야간특별관람(별빛야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국 420여개 관광·체험·숙박시설 등도 최대 55% 할인된다. 자연휴양림 입장료가 면제되고 국립공원 야영장도 10∼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주요 렌터카 업체의 렌트 비용도 45∼55% 할인된다.

 

과일과 축산물 선물세트, 굴비·갈치 등 수산물 선물세트를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된다.

 

전통시장에선 '한가위 전통시장 그랜드세일'이 다음 달 1일부터 13일까지 펼쳐진다.

 

9월 5일부터 18일까지 전국 520여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2시간 내 주차를 허용해 전통시장에 대한 접근성도 높일 방침이다.

 

31일부터 다음 달 13일까지는 '직거래 페스티벌'을 열어 지역민이나 명절 귀성객이 지역 농수산물을 살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온누리상품권은 발행 규모를 3000억원 더 늘리고 취급금융기관에 신한은행까지 포함해 총 13개 기관으로 확대한다.

 

차례상을 차리느라 목돈을 지출하는 서민을 위해 주요 카드사들도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를 열어 지원에 동참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