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이벤트 소식

[자투리경제 온정 이야기] 힘내세요! 프로야구 2군 선수들을 위한 '응원의 숲'

 


[자투리경제=송진오 SNS에디터]


-지난달 30일 충남 서산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에서 나무 1700여그루 식수
-부러진 야구 배트를 재활용해 만든 벤치 눈길


한화그룹이 한화이글스 팬들과 함께 한화 태양의 숲 5호인 ‘이글스 응원의 숲’을 조성한다.

 

한화그룹은 지난달 30일 충남 서산시 서산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에서 이글스를 아끼고 사랑하는 팬과 이글스2군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백나무, 단풍나무 등 약 1,700여그루를 심는 ‘이글스 응원의 숲’ 식수 행사를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글스 응원의 숲’은 팬들의 응원메시지가 올라오면 한화그룹이 일정액의 금액을 내어 매칭펀드를 조성했다. 산림청은 편백나무 300그루를 지원했다.

한화 태양의 숲 5호는 '성장을 위한 노력과 응원'이라는 주제로 1군 선수처럼 주목 받지는 못해도 열심히 그 자리를 묵묵히 지키며 꿈을 키우는 한화이글스 2군 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이글스 응원의 숲’으로 명명하기로 했다.

 

이글스 응원의 숲 조성을 위해 지난 4월 4일부터 5월 27일까지 한화태양의 숲 캠페인사이트(www.hanwhasolarforest.org)를 통해 팬들의 응원메시지를 받았으며, 약 40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숲 조성과 함께 특별한 조형물이 설치됐다. 이글스 선수들의 시합이나 훈련 중에 부러진 야구 배트를 재활용해 만든 벤치가 바로 그것이다. 땀과 노력의 상징인 이 야구배트에 팬들의 응원 메시지가 새겨져 더욱 멋진 벤치가 만들어졌다.

 

행사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캠페인을 알리기 위한 ‘한화 태양의 숲’ DAY를 진행했다. 신원섭 산림청장의 시구와 함께 관중 1000명을 대상으로 금강송을 나누어 주며, 나무를 심고 가꾸는 분위기 확산에 앞장섰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최선목 부사장은 “이글스 팬들 한명 한명의 환호와 응원이 모여 ‘이글스 응원의 숲’을 만들었다”며 “자라나는 나무처럼 한화이글스 2군 선수들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화 태양의 숲’ 캠페인은 지난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인 트리플래닛과 함께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앱(트리플래닛: Tree Planet)상에서 가상의 나무를 키우면 숲 조성이 필요한 지역에 사용자를 대신해 실제로 나무를 심어주는 캠페인이다. 이 앱을 사용하여 나무심기에 참여한 누적 사용자수는 100만명이 넘는다.

2012년 몽골을 시작으로 중국 등 현재까지 116만m2의 크기에 44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태양의 숲을 조성했으며, 여의도 공원(23만m2)의 5배 규모다. 이를 통해 사막화 방지, 수질 정화, 대기 정화, 토사유출 방지와 같은 효과를 거두고 있다.


 

한화그룹은 지난달 30일 충남 서산시에 위치한 서산한화이글스 2군 훈련장에서 이글스를 아끼고 사랑하는 팬과 이글스 2군 선수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편백나무, 단풍나무 등 약 1,700여그루를 심는 ‘이글스 응원의 숲’ 식수 행사를 가졌다. 단풍나무 식수를 마치고 팬과 선수 및 관계자들이 이글스 응원메시지를 걸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이글스 팬 김은지씨(첫번째), 한화이글스 2군 김재영 선수(세번째), 최선목 한화그룹 부사장(네번째), 산림청 이창재 자원국장(여섯번째), 이글스 팬 김진아씨(일곱번째)


 

편백나무 묘목을 심고 있는 이글스2군 임석현선수(맨왼쪽)와 이글스 팬인 한현자씨(왼쪽으로부터 세번째)와 가족


 

 

참가자들이 나무를 모두 심은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