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투리경제=이현경 기자] 직장인 3분의 1 정도는 업무처리 및 일상 생활에서 ‘갑질’을 해본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직장인 604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갑질 경험’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 10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갑질’을 해본 적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응답자의 33.3%가 "그렇다"라고 답했다.
갑질 유형에 대해서는 ▲“내일 출근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해주세요” 등 관계사 직원의 무리한 요구(38.8%) ▲“맛이 왜 이런가요?” 등 식당-극장 등에서 직원에게 컴플레인(32.8%) ▲“정말 불친절하네요” 등 온라인으로 경험담 유포(25.4%) ▲“한 입 먹었는데 환불해 주세요” 등 백화점-마트 등에서 구입 상품에 대한 무리한 환불 및 교환 요구(15.9%) 등이 있었다.
직장인이 생각하는 가장 최악의 ‘갑질’은 ▲“내일 출근하면 확인할 수 있게 해주세요” 등 관계사 직원의 무리한 요구(28.3%) ▲“퀄리티는 뛰어나게, 비용은 저렴하게” 등 고객사의 불가능한 요구(26.3%) ▲“음식에서 벌레가 나왔어요” 등 없는 일 만들어내는 블랙컨슈머(24.7%) 순으로 조사됐다.
출처 : 자투리경제(http://www.jaturi.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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