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경제 볼거리-먹거리 정보] 맛집, 여행, 쇼핑 정보 추천 앱 '얍 픽(YAP Pick)'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인터넷 속 아무리 많은 정보가 있다고 하더라도 나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찾을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얍컴퍼니는 맛집과 즐길거리, 할인 및 증정 혜택에 관한 큐레이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얍 픽(YAP Pick)’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맛집과 여행, 쇼핑 콘텐츠를 큐레이션 한 ‘EAT, PLAY, GET’ 테마의 ‘Pick’ 카테고리다. 앱 구동 시 메인 화면에 가장 먼저 나타나는 이 카테고리에서는 전문 에디터가 작성한 매거진 형태의 큐레이션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좌측에는 △레저 △얍샵(커머스) △해외여행 △호텔·숙박 등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우측에는 △블루리본서베이 △맛집 △주차장 찾기 △병원·약국 찾기 △뷰티 등 먹거리 등을 배치했다.

 

얍 픽(YAP Pick)’ 버전은 사용자가 자신의 니즈에 최적화된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 궁극적으로는 낯선 곳에서도 컨시어지(concierge) 서비스를 받는 듯한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회사측은 "넘쳐 나는 정보 속에서 결정 장애를 겪기 쉬운 현대인들이 알짜 정보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며 "이용자의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인기 쿠폰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얍 픽'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됐다. iOS 버전은 이번 주 중 나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