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 먹거리 정보] 40년 전통 통닭의 맛, 오늘통닭‘1977옛날통닭’


 

[자투리경제=이현경SNS에디터]  복고 바람을 타고 추억의 음식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옛날통닭은 전국민이 사랑하는 ‘치킨’의 새로운 메뉴로 인식되면서 각광받고 있다.


40여년 간 통닭 전문 브랜드로 명맥을 이어온 오늘통닭이 선보이는 ‘1977옛날통닭’은 이를 대표하는 메뉴다. 1977옛날통닭의 비결은 신선한 재료와 특유의 튀김 비법이다. 오늘통닭은 국내산 신선한 채소와 국내산 천일염으로 만들어 화학성분 염지제가 없는 양념수를 제조한다. 여기에 전일 도계한 닭을 24시간 침수시켜 숙성시킨다. 숙성과정을 마친 닭에 얇은 특제 파우더를 묻힌 뒤 황금색이 돌 때까지 통째로 두 번 튀겨내면 1977옛날통닭이 완성된다.

1977옛날통닭은 튀김옷이 얇아 겉이 바삭바삭하고, 한 마리를 작게 자르지 않고 통째로 튀겨 닭고기 고유의 촉촉한 육즙이 살코기에 배어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에서 주문하면 튀겨낸 그대로 먹을 수도 있고 먹기 편하게 튀긴 것을 큼직하게 썰어서 내주기도 한다. 최근에는 1977옛날통닭은 기본으로 각종 재료를 더해 조리한 치즈밥통닭, 콘치즈닭과 같은 신메뉴도 내놓고 있다.

한편 오늘통닭은 본점이 위치한 서울 수유를 포함해 전국 곳곳에 홀 운영과 배달 시스템을 함께 갖춘 매장을 다수 갖고 있어 편하게 1977옛날통닭을 맛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