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투리 생활정보

[자투리경제] 정부24 임시 재개했다지만 무인민원 발급창구는 여전히 '먹통' [현장+]

행정안전부가 만 하루넘게 마비됐던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인 '정부24'를 임시로 재개한다고 밝혔지만 지하철 역사 내 등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장치는 아직도 정상 가동이 되지 않고 있다.

정부24 사이트는 정상 서비스를 재개했지만, 일부 나머지 국가정보시스템 서비스는 여전히 마비 중이어서 국민 불편이 이어지고 있다. 

18일 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넘어서면서 주민등록등본 등 일부 민원서류 발급이 정부24를 통해 가능해졌다.

하지만 이날 오전 10시21분 현재 자투리경제가 미아역 역사내에 설치된 무인민원 발급창구 상태를 학인해본 결과, 민원서류 서비스를 받을 수 없었다. 무인민원 발급창구 안내 화면에는 '전산오류로 서비스를 일시 중단합니다. 중단일시: 2311.17.(금)~조치시까지'라는 안내 문구만 쓰여 있는 상태다.

행안부는 고기동 차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지방행정전산서비스 장애 대책본부를 가동 중이며, 공무원과 민간업체 인력 100여명을 투입해 장애를 일으켰던 '시도 새올행정시스템'의 정상화를 위해 복구 작업을 펴고 있다.

앞서 전날(17일) 오전 전국 지자체 국가정보시스템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면서 정부24, 무인민원발급기 등 공공기관 서비스가 중단돼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특히 주말을 앞둔 금요일에 주민등록 등·초본과 인감증명서, 본인 서명사실 확인서, 전입 세대 열람 발급 등의 서비스가 중단되면서 꼭 필요한 서류를 발급받지 못한 국민들이 발을 동동 굴러야 했다.

법원 인터넷 등기소 일부 서비스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주요 금융기관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여권) 진위 확인 서비스 역시 중단돼 금융기관 업무도 차질을 빚었다.

 

\

 

 


출처 : 자투리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