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자리-취업-창업

다가올 여름 대비 눈꽃빙수-스몰비어 창업


[자투리경제] ◆ 디저트카페 설매화는 빙수의 계절인 여름을 대비해 창업 특전을 내걸고 창업자 끌어 모으기에 나서고 있다. ‘2015년 봄 맞이 이벤트’는 올해 봄 안에 창업하는 창업자들에게 눈꽃빙수기 1대를 무상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설매화는 십 수년 간의 디저트카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론칭한 브랜드다. 견고한 유통 및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매장 운영 노하우 등 운영에 필요한 정책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준다. 오는 4월부터는 홍대점, 용인점 등과 중국 북경외국어대점, 북경점, 광동성점을 차례로 오픈할 계획이다. 


◆ 대만 빙수 전문 프랜차이즈 호미빙은 창업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특별 창업자금대출을 마련했다. 외환은행, 하나은행, 전북은행에서 최대 2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창업 시 필요한 자금을 고객 신용도에 따라 4~7%의 저렴한 금리로 제공한다. 호미빙은 유상무 대표의 인맥을 활용해 개그맨 장동민이 ‘국내최초 욕 콘서트’를 열고 배우 강예빈이 일일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이색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작년 6월 ‘줄 서서 먹는 빙수집’으로 유명세를 탄 강남역점을 시작으로 현재 약 40여 개의 가맹점을 영업 중이다.


◆ 청춘싸롱은 본격 창업 전초 기간인 3월을 맞아 창업특전을 공개했다. 3월 내 계약자에 한해 가맹비 330만원, 교육비 165만원, 로열티 110만원 등 총 600만원 상당의 금액이 면제되기 때문에 초기 창업 자본금의 부담을 덜 수 있다. 20평 기준 최대 5000만원까지 무이자 대출도 가능하다. 청춘싸롱은 ‘요리가 맛있는 맥주집’이라는 콘셉트로 에그철판볶음, 비프앤칩스 등 다양한 안주와 주류를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한다. 현재 전국 엄선된 상권에 3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 씨즐펍은 부산, 대구, 대전, 인천 등 지역 가맹점 개설을 희망하는 점주들에게 창업 특전을 제공한다. 3월 한 달간 30평 이상 80평 이하의 매장을 오픈한 전국 선착순 10개 신규 가맹점에 대해 인테리어 시공 비용 절반을 본사가 부담하는 것이다. 씨즐펍은 트렌드 아이템인 크림생맥주전문점에 프로야구를 비롯한 스포츠 콘텐츠를 결합한 이색 주점을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즉석에서 조리하는 프리미엄 안주요리와 다양한 주류를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