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이벤트 소식

[자투리 여행 정보] 해외여행, 가이드가 누구냐에 따라서 질이 확 달라지지요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패키지 여행의 경우 현지 가이드에 따라 여행의 질이 좌우되는 만큼 모든 일정을 함께하는 전담 가이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같은 여행사, 같은 프로그램이더라도 담당 가이드의 열과 성의에 따라 여행자들의 만족도는 크게 달라진다.  일례로 다른 회사와 아웃소싱 계약을 하더라고 회사 규모와 프로그램 보다는 담당 AE가 누구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과 같다.

인터파크투어(홈페이지: incorp.interpark.com)는 해외 현지에서 투어를 담당하는 인터파크투어 전담가이드의 정보를 사전에 공개해 안심여행에 도움이 되는 '해외여행 전담가이드 실명제'를 도입했다. 해외여행 출발 전 가이드의 성별, 경력, 전문 영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명제 도입으로 가이드들은 패키지여행의 질적 향상을 꾀하는 동시에 책임감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인터파크투어측은 엄격한 가이드 선발 기준을 마련했으며, 경력, 학식은 물론 인성까지 검증된 우수한 가이드와 함께 고객 만족을 극대화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고객들로부터 평가가 좋은 가이드에게는 포상제도도 운영해 우수한 전담가이드를 늘려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