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경제] '숲은 우리들의 놀이터'…어린이들이 숲 체험을 하게 해주세요


 

[자투리경제=이현경 기자]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임업기계훈련원(원장 류재철)이 매년 실시하고 있는 숲체험 행사를 활용해 보세요.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원은 매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숲 체험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임원기계원 직원들은 지난 2일부터 이틀간 강릉시 연곡면 연곡초등학교 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임업기계훈련원 실습림 일원에서 숲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숲 체험 또는 숲과의 만남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교실 수업에서 벗어나 숲 체험과 탐방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우리 숲의 중요성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전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숲과의 만남 행사에는 매년 전국 약 6000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숲 탐방과 해설을 중심으로 계곡 보물찾기, 곤충채집, 나무공예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야외수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은 숲 체험과 숲과의 만남행사의 확대실시로 어린이들에게 숲의 소중함과 이해를 높이는데 기여 할 계획이다.

 숲과의 만남은 강릉 임업기계훈련원을 비롯한 포천 국립수목원과, 진안 임업기능인훈련원, 양산 임업기술훈련원 및 전국 산림조합중앙회 지역본부에서 실시하고 있다.

문의 : 산림조합중앙회 임업기계훈련원 (033-920-2163)

 출처 : 자투리경제(http://www.jatu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