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틈새 투자-재테크

[자투리경제] 삼성전자가 세계 최정상급 요리학교들과 연달아 제휴를 맺고 있는데요

[자투리경제=박영석 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정상 요리 학교들과 적극적인 제휴에 나서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기 위한 전략으로 일단 풀이가 됩니다. 하지만 단순하게 브랜드 가치 제고만을 노린 것일까요.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서는 단순히 제품 홍보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그 분야 문화에 대한 지원도 함께 병행을 하겠다는 것입니다. 음식 문화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할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삼성전자는 현재 대표적인 프리미엄 가전 글로벌 경쟁력 강화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휴로 인해 유럽과 북미지역에서 키친 가전 트렌드를 선도하고, 쿠킹 문화 전파작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는 1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하이드파크에 위치한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뉴욕 캠퍼스에서 박원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 팀 라이언(Tim Ryan) CIA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휴 조인식을 가졌습니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3년 프랑스 국립 요리 학교인 '페랑디(Ferrandi)'와도 제휴를 맺었습니다.

제휴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이번 제휴는 세계적인 셰프들로 구성된 삼성전자의 '클럽 드 셰프'와 슈퍼 프리미엄 키친 가전 '셰프 컬렉션' 제품에 대해 CIA가 관심을 표명하면서 이뤄졌습니다.

1946년에 설립된 CIA는 뉴욕·캘리포니아·텍사스·싱가포르 등 4개의 캠퍼스와 150여명의 우수한 교수진을 갖췄으며, 세계 각지에서 활약 중인 4만80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대표적인 명문 요리 학교입니다.
삼성전자는 CIA 뉴욕 캠퍼스에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 등 슈퍼 프리미엄 셰프컬렉션의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된 단독 클래스를 만들고 학생들의 정규 교육장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삼성전자는 눈에 보이는 직접적인 브랜드 가치 제고에만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요리리 개발과 더불어 고급 식문화 확산에도 힘을 기울이겠다는 것으로 해석을 해야 합니다.
C
IA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시너지를 내고, 차세대 유명 셰프 양성을 위한 특별 클래스를 국내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도 있는데요. 이 경우 국내에서는 유명 셰프 바람이 거세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프로그램과 더불어 삼성이 주도적으로 식문화 확산에 나설 것으로 보여집니다. 삼성의 이런 움직임을 주시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삼성측의 전략을 안 다면 삼성측에 적극적인 마케팅 제안도 유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자투리경제(http://www.jaturi.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