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속 볼거리-먹거리

[자투리 먹거리 정보] 능이버섯과 오리의 이색적인 만남, OK능이마을 ‘능이버섯오리백숙’

 

[자투리경제=백유진 SNS에디터] 겨울 추위에 지친 몸을 위한 보양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OK능이마을은 버섯 중에서도 풍부한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능이버섯과 오리고기, 닭고기를 조합한 건강 보양식 메뉴를 선보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능이버섯은 비타민, 무기질 함유량이 높고 소화불량 해소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버섯에 대해 말할 때 ‘일능이, 이송이, 삼표고’라는 말을 쓸 정도다. OK능이마을은 이러한 능이버섯의 장점을 살려 새로운 보양식 메뉴인 ‘능이버섯 오리백숙’를 탄생시켰다.

‘능이버섯오리백숙’은 오리고기와 부추가 능이버섯이 진하게 우러난 육수와 어우러져 깊은 맛을 낸다. OK능이마을의 모 기업인 모리식품에서 직접 키우고 가공한 오리고기와 닭고기만을 사용해 보다 신선하고 맛이 뛰어나다. OK능이마을은 ‘능이버섯오리백숙’뿐만 아니라 ‘능이버섯닭백숙’, ‘능이버섯양념주물럭’, ‘능이삼계탕’ 등 능이버섯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 메뉴를 갖추고 있다.

OK능이마을 ‘능이버섯오리백숙’은 최근 오픈한 수유점을 비롯해 호원본점, 경기 고읍점, 의정부용현점 등 OK능이마을 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