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투리경제 부동산 이야기

[자투리경제 분양 정보] "아파트 현관서 간편하게 날씨정보와 차량 위치 확인하세요"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

 

 

대우건설은 현관에서 날씨정보와 엘리베이터 호출·가스차단 제어·차량 위치 확인 등이 가능한 '스마트 생활정보기 Plus'를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생활정보기 플러스는 기존에 신발장에 설치됐던 매직미러형 스마트 생활정보기에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를 융합한 제품이다.

 

현관에서 실시간으로 날씨 정보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세대조명 일괄 소등, 가스밸브 차단, 엘리베이터 호출 및 방범설정이 가능하다.

 

또 기존 차량 주차 위치만 글자로 안내해주는 방식에서 실제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지하주차장 지도에 등록된 차량의 위치를 시각화해 보여주는 'Mapping'기술을 적용했다.

 

일정 시간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에너지 소비량을 절감하기 위해 대기모드로 전환된다. 대기모드는 사용자가 시간표시모드와 별도의 터치가 있을 때까지 화면표시가 없는 절전모드를 선택해 적용할 수 있다.

 

스마트 생활정보기 플러스는 현재 산업재산권을 출원 중에 있으며 지난 12일 모델하우스 문을 연 ‘경주 현곡 2차 푸르지오’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사물인터넷의 확대로 인해 스마트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현관에서부터 스마트홈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며 "향후 사물인터넷 기술을 적극 도입해 세대 내 스마트홈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