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자리-취업-창업

[자투리경제 JOB아라 일자리] '인성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 20명 모집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인성교육지도사 전문인력 강사 과정이 다음달 25() 진행된다.

 

한국교육신문연합회는 청소년 교육분야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인성교육 강사 희망자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성교육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청소년 인성교육의 심리 및 특성 창의적 인성교육 지도방법 아동청소년 심리 및 성장 이해 학습자와의 소통을 위한 행동유형 진단 아동청소년 대상 교수설계 강의 스킬 역량 UP 커뮤니케이션 스킬 이미지메이킹 및 스팟 기법 실습 및 평가로 진행된다. 수강생에게는 강사의 PPT 강의 자료와 함께 교재가 지급된다.

 

인성교육진흥법은 지난 2014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7월부터 시행되고 있다. 8대 핵심덕목중 기본 핵심덕목으로 정직.책임.존중, 그리고 배려.소통.협력, .예 등을 제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초··고 학생 610여만 명과 교사 49만여명은 인성교육 관련 연수를 일정 시간 이수해야 하며, 사범대학이나 교육대학 등 교원 양성기관 역시 인성교육 과목을 필수로 개설해 운영해야 한다.

 

이번 청소년 인성교육지도사 강사과정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이 주최하고 S&HRA, 교육그룹 더필드가 주관한다.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한국교육신문연합회장 명의의 수료증과 인성교육 강사자격증이 발급된다. 이번 인성교육 강사과정은 오는 225() 8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그룹 더필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