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자리-취업-창업

[자투리경제 JOB아라 일자리] MJ플렉스·용인송담대학교, 사회맞춤형 인재 공동 양성

 

 

 

용인송담대학교 임의택 학부장(왼쪽)과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오른쪽)가 사회맞춤형 교육 협약을 체결한뒤 악수를 하고 있다.

 

 

㈜MJ플렉스 (대표 김시출, www.mjplex.co.kr)는 <http//www.mjplex.co.kr)는> 지난 12일 용인송담대학교(총장 최성식)와 사회맞춤형 교육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사회맞춤형 학과 중점형 지원사업이란 전문대학이 교육공급자(학교) 주도의 일방적 교육방식이 아닌 교육수요자(산업체)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교육과정에 따라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고 사회가 필요한 인력을 해당 산업체에 채용과 연계하는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사업을 말한다.

학교와 산업체가 적합한 인재를 선발해 교육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하고 현장실습, 산학교원 교육 참여를 지원한다.

용인송담대학교는 이번 협약으로 1년의 전공심화과정을 추가로 개설해 재학생들의 학사 취득을 가능케 할 예정이며 오는 3월에 개강한다.

또, ㈜MJ플렉스와 사회맞춤형 교육 협약을 통해 미디어 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직무 관련 사회맞춤형 교육과정을 연계해 운영할 예정이다.

 

㈜MJ플렉스 김시출 대표이사는 교육과정 외래교수로 위촉돼 15주 과정의 커리큘럼에 참여한다. 직무에 전문성을 더하는 실습과 외부교육 및 멘토링 등 인재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MJ플렉스는 인재상에 맞는 학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현장 실무 교육을 위해 현장 중심 교육 제공에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현장실습 이수자에 대해서는 소정의 실습비를 지급하며 교육과정을 이수해 졸업하는 학생의 취업지원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자투리경제=박영석 SNS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