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소비자 정보

[자투리경제] 현대證, 잠자고 있는 금융재산 찾아가세요

 

 

- 국민 휴면금융 재산 찾기 위한 범금융권 캠페인, 내달 말까지 실시

 

현대증권(사장 윤경은)은 내년 1월말까지 '휴면금융 재산 찾아주기'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휴면금융 재산 찾아주기는 국민들이 모르고 찾아가지 않은 휴면금융재산 1.4조원을 찾아주기 위해 금융감독원 및 은행, 보험사, 증권사 등 94개 금융기관이 함께하는 범금융권 캠페인으로 내년 1월31일(화)까지 총 47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현대증권은 이번 캠페인에서 △ 휴면재산의 보유사실 고객통지 △ 영업점 방문 시 대면 안내 및 환급 △ 온라인을 포함한 비대면 안내 및 환급 등의 방식으로 고객들의 휴면재산을 안내하고 찾아줄 계획이다.

 

현대증권은 이를 위해 전 영업점에 캠페인 관련 포스터 및 안내장 게시와 당사 계좌에 휴면재산을 보유 중인 고객들에게 이메일을 발송하는 등 홈페이지 및 영업점, HTS, MT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련사항을 집중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휴면금융재산 조회는 현대증권을 포함한 각 금융권 협회 또는 금융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특히 금융감독원의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인 ‘파인(http://fine.fss.or.kr)’을 통해 검색하면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휴면성신탁, 휴면성증권, 미수령 주식 등 모든 휴면재산을 편리하게 조회할 수 있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홈페이지(http://www.hdable.co.kr)에서 확인하거나 전국 각 지점 또는 스마트고객센터(☎ 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자투리경제=윤영선 SNS에디터]


출처 : 자투리경제 (http://www.jaturi.kr)